ETC

독소를 빼니, 살도 저절로 빠지는 '레몬디톡스'

조회수29837 작성자웨딩앤 편집부

  • 목록
  • 문의하기

독소를 빼니, 살도 저절로 빠지는 '레몬디톡스'

건강한 S라인이 사랑받는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최근의 트렌드는 웰빙에서 디톡스 다이어트로 바뀌어가는 추세다.
해독, 재생, 유지의 세 단계로 구분되는 레몬디톡스는 몸 속의 독소를 약물복용이나 수술을 하지않고 자연요법으로 빼내는 해독법을 말하며 무조건적인 단식을 하지 않고 해독작용으로 인해 몸의 상태가 좋아지면 체중감량까지 가능한 식이요법이다.

간편하고 안전하게 식생활을 개선해야
레몬디톡스 요법은 50년전 위궤양 치료의 목적으로 사용됐던 단식요법에서 발전해 1980년대에 스위스 안드레아스 베어(DR. K A BEYER) 박사가 수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디톡스에 가장 적합한 영양성분이자 미네랄 시럽 포뮬러인 니라시럽을 레몬즙과 1:1로 배합하여 마시면서 레몬디톡스라 불리기 시작했다.
현재까지의 의학적 연구 결과로 유일하게 증명된 안티에이징 방법은 약이 아니라 칼로리 제한밖에 없는데 레몬디톡스는 칼로리 제한요법을 비교적 간편하고 안전하게 시작함으로 과잉섭취하는 현대인의 식생활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해독에서 재생, 그리고 유지까지
단기간(3~14일)동안 다른 음식은 섭취하지 않으며 디톡스의 진행에 반드시 필요한 재료만을 섭취하는 칼로리 제한요법으로 프로그램 기간 동안 몸은 체내에 쌓여있던 성분들을 이용해 신체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어 사용하고 사용할 수 없는 성분은 몸 밖으로 배출하게 되면서 해독효과를 준다. 디톡스 프로그램은 신체를 정화시키고, 지나치게 많은 지방 또는 축적물을 우리몸에서 제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칼로리 섭취를 제한하는 기간이 끝나면 최소 3~5일 이상 과일과 채소 위주의 식사를 하는 보식기간을 가져야 하는데 이 기간은 칼로리 제한 기간 동안 쉬고 있던 위, 장 등의 신체 기관의 정상적인 활동을 위한 적응기간이며 디톡스 효과의 적용을 위한 가장 중요한 기간이다.
보식 중에는 가벼운 운동을 겸하면 좋으며 회복기의 규칙적인 식생활로 습관화하기에 좋은 기회다.
디톡스 다이어트는 유행처럼 지나가는 것이 아닌 현대인의 식생활 개선을 위한 생활의 일부로 자리 잡고 있다.

레몬디톡스 다이어트의 재료

니라 시럽 레몬디톡스의 공통재료로 사용되는 가장 중요한 재료인 니라 시럽은 자생 메이플 수액과 야생 열대우림의 다섯 가지 자생 팜 수액이 혼합돼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으며 디톡스 작용이 원활히 이루어지기 위한 최상의 비율로 배합된다.
레몬 레몬에는 면역기능에 관여하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으며 함유된 다양한 비타민에 의한 작용으로 원활한 신진대사 및 스트레스 회복 등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카옌페퍼 카옌페퍼의 캡사이신 성분은 체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체온을 높이고 체지방이 쉽게 분해 될 수 있게 도움을 주며 기초대사를 늘려 더욱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게 돕는다.
레몬디톡스 프로그램 기간에는 일반 식사를 하지 않아 음식물 섭취에 의한 수분공급이 부족하게 되기 때문에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해 체수분을 적절히 조절하는 게 중요하며 물을 많이 마시면 질병 예방은 물론, 감기, 결석, 변비의 예방에 도움이 된다.

레몬디톡스 드링크 만들기(2리터 기준)
1. 레몬을 3알 정도 짜서 즙을 만든다.
2. 레몬즙에 니라시럽을 140ml 정도 붓는다.
3. 카옌페퍼를 1티스푼 넣는다.
4. 물통에 붓고 생수를 가득 담아 2리터정도의 드링크를 만든다.
5. 컵에 가득따라 하루에 7~9잔 정도로 나눠 마신다.
(※니라 시럽과 레몬즙의 비율을 1:1으로 맞춘다.)


Editor / 웨딩앤 편집부
Illustration / 클립아트코리아

웨딩상담신청
  • 목록
  • 문의하기